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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지] 락피쉬웨더웨어 시장조사

브랜드 소개

 

락피쉬웨더웨어

 

락피쉬웨더웨어는 영국 감성을 담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클래식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의 레인부츠와 웨더웨어를 제공함.변덕스러운 날씨 속에서도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을 선보이며, 트렌디한 감각을 더한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음

 

 

주요 제품 : 레인부츠, 웨더웨어, 액세서리

타겟: 20,30대 여성 

유통전략

- 직매장 중심

- 팝업스토어 활용 

 

브랜드 현황


1. 시장조사

출처: 한국패션산업협회

 

 

-24년 한국 패션 시장 규모 49조 5544억원 전망

-25년 50조 8886억 예측

 

 

2. 한국 의류시장 현황

소비자 행동 변화:MZ세대(밀레니얼 + Z세대)가 주요 소비 세력으로 부상,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비 경험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등 이전 세대들과 다른 양상을 보임. 변화에 맞춰 새로운 마케팅 전략 세워야 함.

가성비 중시: 인플레이션과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가격에 더욱 민감해지고 있으며, 가성비를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짐, 이에 따라 저렴한 대체품과 중고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음.

해외 진출 가속화: 국내 소비 환경이 성장 한계에 직면함에 따라, 많은 패션 기업들이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됨.

기후 변화와 지속 가능성: 기후 변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들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으려 함.

 

3. 경쟁사 분석

경쟁사 선정 이유:기능성 제품이고, 브랜드 자체에 감성을 가진 브랜드들 중 레인부츠가 유명한 브랜드 선정하여 락피쉬 웨더웨어와 비교분석함. 

 

1) 문스타

문스타 810

 

브랜드 아이덴티티 현대적 도시 감성, 독창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 강조
제품 디자인 및 스타일 세련되고 트렌디한 디자인, 도시적 감각 및 미니멀리즘 요소 강조
가격대 중고가 ~ 프리미엄 가격, 디자인과 브랜드 가치를 반영
차별화 독창적 디자인과 미니멀리즘, 도시적 감성의 차별화
타겟 고객 도시의 트렌드를 따르는 젊은 소비자, 패션에 민감한 고객

 

2) HUNTER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통과 유산을 바탕으로 한 클래식한 영국 스타일, 아이코닉 이미지
제품 디자인 및 스타일 전통적인 레인부츠 디자인, 견고하면서도 상징적인 스타일
가격대 프리미엄 가격대, 오랜 유산과 품질을 반영
차별화 오랜 역사와 전통, 아이코닉한 제품 디자인과 탁월한 기능성
타겟 고객 전통적 아웃도어 및 패션 애호가, 아이코닉 레인부츠를 선호하는 고객

 

3) 락피쉬 웨더웨어

 

 

브랜드 아이덴티티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젊고 혁신적인 감성
제품 디자인 및 스타일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 밝은 컬러와 포인트 디자인으로 차별화
가격대 중고가, 합리적인 가격에 기능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제공
타겟 고객 패션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 아웃도어와 도시 생활을 즐기는 고객
차별화  실용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 젊은 감각과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의 조화

 

 

4. 고객 페르소나

이름 : 이블리

나이 : 27세

라이프 스타일

 - 패션에 관심이 많음

- 액세서리에 관심이 많음

- 깔끔하고 밝은 색감에 옷을 선호함.

니즈

- 품질이 좋고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밝은 색감을 가진 아이템을 원함. 

- 레인부츠, 장갑, 목도리 등 외부활동에서 착용할 수 있는 이쁘고 실용적인 아이템 원함.

-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가 뚜렷한 걸 선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