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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지

[챌린지] 앙투어솔레 아일랜드 구워먹는 치즈

평소 치즈를 좋아해서 많이 먹는데, 요즘 구워먹는 치즈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다양한 브랜드를 찾아보게 되었다. 

 

그러던 중 눈에 띈 제품이 앙투어솔레 치즈였다.

프리미엄 디자인이라 고급스럽고,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네이버 배너광고에서 봤을 때 한 눈에 띄어서 오늘의 광고분석으로 선택했다.

 

1. 제품 소개

앙솔레투어 치즈

 

광고를 선정한 이유(총평)

사진이랑, 동영상을 활용하여 치즈가 맛있어 보이게 보여주고,

다양한 조리법을 보여주어 치즈의 다양한 활용도,

조리법을 선보여 많은사람들이 치즈를 사게끔 유도함.

 

이 광고의 목적이 보이나요? 어떤 목적일까요? 

 

 

치즈의 품질과 활용도를 보여주어 고급 치즈로

더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서 

가격이 비싸더라도 제품을 살 수 있게 유도함. 

 

비싼 가격에 걸맞는 제품 품질을 광고를 통해 알려줌.


 
누구를 대상(타깃)으로 했는지 보이나요? 어떤 지점에서 그렇게 보이죠?

치즈를 좋아하는 사람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 

아이에게 좋은 음식을 먹이고 싶은 부모님

치즈의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


 

이 광고의 소구점(Selling Point)

 

아일랜드 구워먹는 치즈 

자연방목 목초유 100%

NO 첨가물! 100% 자연치즈 

아일랜드 친환경 & 동물복지 기준 통과

치즈에서 버터향이 나요.

 

이 광고는 어떤 가설로부터 나왔을까요?

100% 자연치즈면 치즈를 좋아하고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비싸더라도 살 것이다.

아일래드 자연방목 목초유 100%면  자연친화적인 이미지가 생겨 비싸더라도 살 것이다. 

아일랜드 친환경 & 동물복지 기준 통과면 제품의 신뢰성이 생겨 비싸더라도 살 것이다.

 

 

장 잘 먹힌 크리(이미지/카피/문장 등)는 어떤 거라 생각하세요? 그 이유는? 

치즈의 쫀득함을 한 눈에 알아보게 하는 이미지

 

세상에 없던 대체불가 치즈라는 문구에 맞게 쫀득하고

맛있어보이는 이미지를 차용하여 앙투어솔레만의 제품 경쟁력을 높임. 

NO 첨가물! 100% 자연치즈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제품의 품질을 선보이고, 신뢰성을 높임.

 

크리는 타깃이 듣고 싶은 메시지를 담고 있나요?

 

제품의 품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원산지, 용량, 식재료 원료 등을 

자세히 표기하여 고급 치즈인 것을 자세히 알려줌.

 

이 광고를 보고 어떤 생각이 들고, 어떤 감정이 느껴지는가?

치즈 품질이 좋아보이고, 맛있어보여서

나도 사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음.

또 나중에 선물용으로 구매해서 지인들에게

나눠줘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이 광고가 내게 왜 보여졌을까요?

CPT 광고로 네이버 배너에 게시되었다.

광고가 되는 시간에 네이버에 접속해서 자연스럽게 노출되었다.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나라면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요?

 

대체적으로 매력적인 이미지와 동영상을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이목을 끔

but 후킹문구가 약하게 느껴짐.

 

더 매력적인 후킹문구를 사용한다면 좋을 것 같음. 

 

 

 개선 문구

"이건 그냥 치즈가 아니에요, 아일랜드의 진정한 맛을 느껴보세요!"

"버터 향 가득, 아일랜드 자연이 만든 진짜 치즈!"

 

 

100% 자연 치즈, 아일랜드의 풍미를 그대로!